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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생·파산 Tip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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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3.06.14
고객명
**열
개인회생
개인회생
관할법원
**법원
조회
316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배우자의 과도한 지출로 채무가 발생하게 된 고객센터 팀장의 개인회생 사건

사건개요

  • 의뢰인 : **열 [**법원 2022개회 1******]
  • 직업 : 고객센터 팀장
  • 가족 수 및 생계비 : 2인
  • 소득(월) : 약 277만원
  • 채무 : 약 1억 6,800만원
  • 변제계획 : 약 82만원 * 36개월
  • 변제율 : 약 17%
사건내용

의뢰인은 시골농촌에서 정직하게 농사일을 하시는 부모님 슬하에서 자랐습니다. 제대 후엔 주간에 아르바이트를 하며 디자인 학원을 병행하다 디자인 회사에 입사했지만 박봉인 탓에 콜센터에 아르바이트로 근무하며 오히려 상담영역이 적성에 맞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조업 고객센터에서 약 15년간 근무하며 동료로 지내던 직원과 결혼을 하게 된 의뢰인은 전세대출 자금으로 집을 얻었습니다.

결혼 후 배우자의 피해의식이 심한 모습들에 정신질환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였고 건강염려증에 불안해하는 생활이 지속 되던 중 배우자의 문제로 동반 퇴사하게 되면서 수입보다 지출이 늘었습니다. 소득이 없던 배우자는 점점 의뢰인의 명의로 된 카드를 사용하며 사용처를 알리지 않는 지출이 점점 증가하였고, 정신질환으로 동네주민들과 자주 불화가 발생하여 자주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잦은 이사에 보증금을 줄고 월세가 늘어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배우자는 사채까지 이용하며 채무는 증대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채무를 꼭 갚아야하는 의무라고 생각하여 주간에는 직장생활을, 주말과 새벽에는 택배업무를 병행하며 생활비도 아껴보았지만 전세자금 대출을 상환을 하지 못하여 연체가 시작되고 이자는 점점 늘어서 악순환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줄지 않는 빚에 한치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한 상황이었던 의뢰인은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알게 되어 신청과정과 조건을 알아보던 중 온새미로의 일대일 게시판에 본인의 사연을 남겨 상담을 받은 후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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